UPDATED. 2024-04-26 10:30 (금)
‘금혼령’ 박주현, 사기꾼 궁합쟁이 ‘소랑’ 착붙! 인생 캐릭터 경신
‘금혼령’ 박주현, 사기꾼 궁합쟁이 ‘소랑’ 착붙! 인생 캐릭터 경신
  • 정호선 기자
  • 승인 2022.12.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방송 캡처
사진=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방송 캡처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의 박주현이 뇌리에 박히는 인상적인 연기로 극의 활력을 더하고 있다.

지난 9일(금)과 10일(토)에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연출 박상우, 정훈/ 극본 천지혜/ 제작 본팩토리, 이하 ‘금혼령’) 1, 2회에서는 금혼령 시대를 맞은 조선이라는 나라에서 벌어지는 다사다난한 일들이 유쾌하게 그려졌다.

박주현은 극 중 신기는 없고, 오직 말발과 눈치로 먹고 사는 사기꾼 궁합쟁이 소랑 역을 맡아 ‘금혼령’이라는 법 앞에서도 당당하게 사랑의 전도사 역할을 하는 소랑의 모습을 자신만의 매력으로 완벽하게 그려냈다. 

특히 소랑 캐릭터가 가진 코믹한 표정과 제스처를 능청스럽게 소화해내며 안방극장에 신선한 재미를 안겼다.

1회 방송에서 박주현은 애달당에서 자신에게 상담받는 이들의 혼을 쏙 빼놓는 말솜씨를 장착, 혼인 사기꾼으로 완벽하게 거듭났다. 또한 혼인 사기범으로 옥사에 갇히는 순간에도 빠져나가기 위해 온갖 꼼수를 쓰고, 급기야 월하노인으로 변신하며 거짓말을 늘어놓는 소랑 캐릭터의 모습을 찰지게 묘사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특히 박주현이 왕 이헌(김영대 분) 앞에서 선보인 빙의 연기는 순간 몰입도를 최고치로 끌어올렸고,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은 빵 터지는 웃음을 선사했다. 이처럼 박주현은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며, 소랑이 자신 앞에 닥친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순간들을 재치 있게 표현해냈다.

2회에서는 이헌과 이신원(김우석 분)과의 묘한 관계를 디테일하게 그려냈다. 

소랑은 이신원이 자신과 혼인할 뻔 했던 사실을 알게 됐고, 죽은 세자빈을 사무치게 그리워하는 이헌의 모습을 보고는 울컥, 그의 곁을 지켰다. 이에 박주현은 소랑이 이헌과 이신원 사이에서 느끼는 다층적인 감정을 설득력 있게 전달했다.

박주현은 일거수일투족을 함께 하는 이헌과 이신원, 원녀(황정민 분) 누구와 붙어 있어도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며 출구없는 매력을 발산,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들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박주현의 진지함과 유쾌함을 넘나드는 연기 열전이 돋보이는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