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6 16:34 (월)
골프존, 유저들이 선택한 인기코스 정보..'펀데이터(FUNDATA)' 제공
골프존, 유저들이 선택한 인기코스 정보..'펀데이터(FUNDATA)' 제공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08.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7월~2022년 6월 기준 골프존 유저들이 선택한 베스트 이용 코스 정보를 바탕으로 코스 선택 꿀팁 제공
△신규 인기코스 톱3 세종에머슨CC, 스프링데일CC, 코스카CC, △국내 인기코스 톱3 스카이뷰CC, 하이원CC, 엠스클럽 의성
도전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홀, 최다 홀인원 달성 홀 등 개인 취향에 맞는 코스데이터 정보를 한눈에
골프존이 골프존 유저들이 선택한 인기코스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펀데이터(FUNDATA)’를 제공한다.
골프존이 골프존 유저들이 선택한 인기코스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펀데이터(FUNDATA)’를 제공한다.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골프존 유저들이 지난 1년 동안 선택한 국내외 스크린골프 코스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코스 정보를 담은 ‘펀데이터(FUNDATA)’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펀데이터는 2021년 7월부터 2022년 6월까지 골프존 고객들이 투비전과 비전플러스를 이용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완성됐다. 국내 및 해외 인기코스, 신규 인기코스 정보 외에도 도전적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골퍼들을 위한 코스 제안과 PAR3, PAR4 홀인원 최다 홀, 평균 최다 이글, 버디 기록을 보유한 코스 정보를 제공한다. 또 KPGA, KLPGA의 대회 코스 목록도 확인할 수 있어 골퍼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코스를 선택해 스크린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골프존 유저들이 라운드를 가장 많이 한 국내 인기코스 1위는 라운드 수 총 201만의 스카이뷰CC이고, 하이원CC, 엠스클럽 의성, 해비치-남양주CC, 인터불고 경산CC, 에덴밸리CC, 양산CC, 동원썬밸리 순이다.

골프존은 지속해서 신규 코스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해당기간 인기있는 신규 코스 순위는 세종 에머슨CC, 스프링데일CC, 코스카CC 순이다. 특히 스프링데일 CC는 런칭 이후 지금까지 계속해서 라운드 TOP 10위권 안에 들고 있으며, 9위를 차지한 장수CC도 런칭 이후 1개월 만에 골프존 TOP 1위 코스에 선정되어 유저들이 많이 이용하는 코스 중 하나로 꼽힌다. 신규 코스의 경우 오픈 이후 골프존 유저들에게 높은 이용율을 보여 코스 홍보효과도 높아 지속적으로 골프존과의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챔피언 티 기준으로 최장, 최단 전장길이의 코스 정보뿐만 아니라 프런트티와 레이디티의 전장 길이 차이를 기준으로 한 여성에게 유리한 코스도 확인 가능하다. 평균 스코어를 기준으로 한 고난이도 인기코스 리스트와 페어웨어 안착률, 그린 퍼팅수에 따라 페어웨이가 좁거나 그린이 어려운 코스정보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 좀 더 난이도 높은 코스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코스 선택 시 꿀팁을 제공한다. 

특히 KPGA와 KLPGA에 관심이 많은 골퍼라면 KPGA 대회 코스인 솔라고CC, 아일랜드CC, 핀크스GC와 KLPGA 대회 코스인 레이크우드CC, 롯데스카이힐 부여CC, 사우스스프링스CC, 써닝포인트CC 등의 코스를 선택해 직접 필드에 나가있는 듯한 생생한 스크린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골프존 GS코스사업팀장 서윤호 프로는 “골프존 유저분들이 보다 새롭고 유익하게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골프존은 매해 풍성하고 흥미진진한 코스 정보가 담긴 펀데이터를 제공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생생한 스크린골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 및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 펀데이터는 골프존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는 전국 스크린골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