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7 16:10 (수)
서울문화재단, 문화예술 ESG 경영 제안 설명회 개최
서울문화재단, 문화예술 ESG 경영 제안 설명회 개최
  • 전예준 기자
  • 승인 2022.06.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 문화예술 분야 최초로 문화예술과 ESG 연계 위한 기업 대상 설명회 7월 8일(금) 진행
세대·사회적약자·지역사회·미래 기술 등 4개 분야에서 연계 방안 제안
국내 유일 더블베이스 듀오 ‘콘트라스투’ 공연·프로젝트 강연도 마련
기업·기관의 사회 공헌·CSR·ESG 담당자 대상… 사전 신청·현장 접수 가능
서울문화재단이 문화예술 ESG 경영 제안 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문화재단이 문화예술 ESG 경영 제안 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처음으로 문화예술을 활용한 ESG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을 제안하는 기업 대상 설명회를 7월 8일(금) 오후 3시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팬데믹 이후 사회 전반으로 확장 중인 투명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관심과 요구에 맞춰 문화예술을 활용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에서 한 발 나아가 문화예술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와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개최됐다.

기업·기관의 ESG와 CSR (사회적 책임)을 맡은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서울문화재단과 기업이 협력하는 방안들을 △세대 △사회적 약자 △지역사회 △미래 기술 등 영역별로 제안한다.

또한 기업의 ESG 컨설팅을 비롯해 사회혁신 프로젝트를 조사하고 연구하는 이노소셜랩 김민지 이사의 강연 ‘지속 가능한 사회에 기여하는 문화다양성’이 진행된다. 관심 있는 기업·기관 관계자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성민제와 최진배로 이뤄진 국내 유일 더블베이스 듀오 ‘콘트라스투(KONTRAS2)’의 공연도 펼쳐진다.

서울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을 통해 서울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 경쟁력을 키우고자 서울시가 2004년 설립한 문화예술 전문기관이다. 2019년에는 지방자치단체 출연기관 최초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문화예술후원 매개 단체’로 공식 인증됐다. 현재까지 60여 개 기업과 제휴사업을 펼쳐 왔으며, 서울시 주최 민관협력 우수기업 서울시장 표창(신세계 L&B, 효성, GS홈쇼핑, 올림푸스한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올해의 예술후원인 대상 중견/중소기업 부문(포르쉐코리아), 프론티어 부문(신한카드), 한국메세나협회 주최 한국메세나대회 대상(아모레퍼시픽), 서울시복지재단 주최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서울시장상(조아제약) 등의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문화예술을 활용한 ESG 경영 제안 설명회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