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8 16:13 (수)
일룸 “가구·가전·인테리어까지… 나에게 딱 맞는 생활공간, 대세는 맞춤형·개인화”
일룸 “가구·가전·인테리어까지… 나에게 딱 맞는 생활공간, 대세는 맞춤형·개인화”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7.1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인테리어도 개인화 시대, 각자의 취향을 공략하는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가 트렌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및 성향 분석 기반의 ‘맞춤 제안 서비스’ 인기
개인의 취향 및 생활 패턴에 따라 맞춤 공간 조성해주는 일룸의 ‘공간 제안 서비스’ 주목
라이프스타일 성향 분석을 기반으로 가구를 추천해주는 일룸의 ‘반려가구 찾기’ 유형 테스트
라이프스타일 성향 분석을 기반으로 가구를 추천해주는 일룸의 ‘반려가구 찾기’ 유형 테스트

최근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가 점점 더 세분됨에 따라 고객의 취향을 정교하게 맞춘 제품과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들은 수동적으로 기업들이 제공하는 제품을 소비하기보다, 해외 직구 사이트, 중고거래 플랫폼 등 갈수록 다양해지는 온라인 시장을 누비며 자신의 취향에 꼭 맞는 제품을 골라 구매하는 맞춤 소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휴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미를 즐기고 개성을 드러내는 공간으로 집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소비자들은 각자 자신에게 꼭 맞는 집안 환경을 조성하고자 가구 및 가전, 인테리어도 ‘취향 맞춤’으로 구비하기 시작했다. 이에 일룸은 개개인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각종 맞춤형 제품과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며 ‘개인화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라이프스타일 및 성향 분석에 기반한 일룸의 ‘반려가구 찾기’ 유형 테스트 인기

개인화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최근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브랜드 일룸은 ‘반려가구 찾기’ 유형 테스트를 선보였다. 일룸의 ‘#이것만큼은일룸으로’ 캠페인 활동 중 하나로 진행된 반려가구 찾기 테스트는 소비자들의 성격 유형 분석을 통해 각각의 일상에 꼭 필요한 ‘이것’이 어떤 가구인지 진단해 이에 꼭 맞는 일룸 제품을 추천해준다. 재미와 신뢰도 있는 분석 결과로 인기를 얻은 반려가구 찾기 테스트는 공개 2주 만에 약 2만 명이 참여하는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테스트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집에서 뒹굴거리는 내 성향을 딱 맞춰 신기하다’, ‘마침 찾고 있던 스타일의 테이블이 추천 가구로 나와 소름이다’, ‘성향 분석도 잘 맞고 가구 추천도 받아서 흥미롭고 유익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개인의 취향 및 생활 패턴에 따라 맞춤 공간 조성해주는 일룸의 ‘공간 제안 서비스’에 주목

일룸은 제품 디자인에 따라 자신의 아파트가 변하는 모습을 3D로 구현해 보여주는 ‘공간 제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아파트 도면 데이터와 일룸 가구를 비롯한 7000여 개의 제품을 3D 모델링해 가구 및 가전은 물론 벽지, 바닥재 등에 따라 달라지는 공간의 모습을 가상 시뮬레이션해 보여준다.

일룸 공식 온라인몰에서 실행 가능한 해당 서비스는 고객들이 각자의 주거 공간에 최적화된 제품을 찾고, 이에 맞는 집안 인테리어까지 구상할 수 있게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