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데카, 골퍼들의 필수 앱 ‘Golfwith GOLF GPS’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더욱 강력해진 기능 제공
골프존데카, 골퍼들의 필수 앱 ‘Golfwith GOLF GPS’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더욱 강력해진 기능 제공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0.07.3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수 70만, 스코어카드 기록 수 5백만 건으로 골퍼들의 필수 앱으로 등극
전 세계 4만여 개 골프장의 고화질 야디지북, 샷 트래킹 기록, 스코어 기록 등 다양한 기능 갖춰
8월부터 티샷 최장타, 비거리,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 등 알려주는 라운드 헬스 정보 제공 예정
골프존데카는 스마트폰용 골프 앱인 ‘Golfwith(골프위드) GOLF GPS’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골프존데카는 스마트폰용 골프 앱인 ‘Golfwith(골프위드) GOLF GPS’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골프존의 거리측정기 제조사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가 스마트폰용 골프 앱인 ‘Golfwith GOLF GPS, 이하 골프위드’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완료해 더욱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를 보유한 골퍼들의 필수 앱으로도 알려진 ‘골프위드’는 현재 회원 수 70만, 스코어카드 기록 수 5백만 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골퍼들에게 라운드에 꼭 필요한 알짜 정보를 빠짐없이 제공하는 한편 라운드의 기록과 재미를 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골프위드는 포스트라운드(Post-round) 서비스와 야지디북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포스트라운드 서비스는 △라운드 결과 리뷰 △스코어 통계 기능 △샷 트래킹 위치 정보 제공 △디지털 기록 관리 △직관적인 UI 개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운드 결과 리뷰기능은 갤럭시워치의 스마트캐디 앱을 실행한 후 골프 라운드를 마치면 라운드 분석 결과를 즉시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하여 자신의 라운드를 리뷰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스코어 통계 기능은 연도별, 서비스별, 스코어 입력, 미입력 등을 구분해 볼 수 있는 강력한 필터 기능을 갖춰 골퍼들이 자신의 스코어를 면밀히 분석할 수 있게 해준다. 샷 트래킹 위치 정보 제공 기능은 갤럭시워치를 착용하고 라운드를 진행하면 자신이 샷을 한 위치 기록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즉, 특정 홀에서 자신의 드라이버샷이 어느 지점에 떨어졌고, 다음 샷이 어디에 도달했는지를 자세히 파악해볼 수 있다.

라운드를 진행한 골프장, 라운드 날짜 및 시간, 플레이 코스 등이 자동으로 기록되는 디지털 기록관리 기능을 활용해 나만의 골프 라운드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다. 아울러 야외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선명하게 사용자 화면 UI를 전면 개편했다.

골프위드의 ‘야디지북’은 전 세계 4만여 골프장의 고화질 위성사진을 기반으로 한 야디지 이미지를 제공하며 프리뷰 기능을 탑재해 골프장 가기 전에 사전 코스 공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나의 샷 위치 등록 및 리뷰 기능은 번거로운 조작 과정 없이 자동으로 홀을 인식하여 홀이 변경되며 자신의 샷 위치를 등록하여 기록할 수 있는 샷 트래킹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토대로 내 샷의 비거리 정보를 제공해준다. 이외에도 편리한 디지털 스코어 기능을 갖춰 홀마다 쉽게 스코어를 기록 및 관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강력한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골프위드 앱을 이용하거나 갤럭시워치의 스마트캐디 앱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서버에 통계정보가 기록되어 언제 어디서든 골프위드 앱으로 리뷰가 가능하다.

오는 8월에는 라운드 패스(Round Path)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골퍼들의 라운드 동선을 정보를 제공하고 티샷 위치를 자동으로 저장해 평균거리, 최장타 거리 등의 흥미진진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라운드 도중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 플레이 타임 등을 보여주는 라운드 헬스 기능이 추가된다.

골프존데카 정주명 대표이사는 “골프위드 앱과 스마트캐디 앱을 활용하면 골프 라운드 과정과 결과를 더 자세하고 재미있게 분석할 수 있으며 골프 라운드가 좀 더 쉬워질 수 있을 것이다”라며, “갤럭시워치를 보유한 골퍼들의 필수 앱인 스마트캐디와 골프위드 앱을 애용해주시는 골퍼분들의 리뷰와 의견을 더욱더 귀 기울여 면밀히 연구하고 반영해 세계 최고의 골프 앱이 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