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3세대 간편대용식 요거트 ‘덴마크 요거샐러드’ 출시
동원F&B, 3세대 간편대용식 요거트 ‘덴마크 요거샐러드’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5.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가 3세대 간편대용식 요거트 덴마크 요거샐러드를 출시했다
동원F&B가 3세대 간편대용식 요거트 덴마크 요거샐러드를 출시했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요거트에 샐러드를 더한 식사 대용 요거트 ‘덴마크 요거샐러드’ 3종을 출시하고 3세대 요거트 시장 확대에 나섰다.

최근 요거트는 딸기, 복숭아 등이 들어있으며 디저트로 활용되던 1세대 과육 요거트와 무가당, 장 건강 증진 등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 플레인 요거트를 지나 한 끼 식사를 간단히 대체할 수 있는 3세대 간편대용식(CMR, Convenient Meal Replacement) 요거트로 진화하고 있다.

동원F&B는 2018년 출시한 통곡물 요거트 ‘덴마크 요거밀’로 3세대 요거트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데 이어 각종 과일과 채소를 넣은 ‘덴마크 요거샐러드’를 통해 3세대 CMR 요거트 시장을 더욱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국내 3세대 간편대용식 요거트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3세대 요거트 시장 규모는 2017년 328억원에서 2018년 469억원으로 전년 대비 67.5% 증가했고 2019년에는 905억원으로 전년 대비 64.8% 늘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2020년에는 1500억원 규모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덴마크 요거샐러드’ 3종은 아침 먹을 시간이 부족한 학생, 늦은 저녁 식사가 부담스러운 직장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간편한 한 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제품 한 컵에 사과 1개분의 식이섬유와 15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덴마크 요거샐러드’ 3종은 각각 초록색, 노란색, 보라색 계열의 과채가 들어있어 아삭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을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덴마크 요거샐러드 그린’에는 디톡스에 좋은 아스파라거스, 샐러리, 청피망, 키위 등, ‘덴마크 요거샐러드 옐로우’에는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단호박, 당근, 파인애플, 옥수수 등이 들어있다. ‘덴마크 요거샐러드 퍼플’에는 항산화 기능이 탁월한 블루베리, 적색 양배추, 적피망 등이 담겨 있다.

동원F&B는 최근 1세대 과육 요거트와 2세대 플레인 요거트의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주목받는 CMR 요거트가 전체 떠먹는 요거트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3세대 CMR 요거트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시장 규모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