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30 (금)
골프존데카, 日 골프장 관제시스템 기업 테크노크래프트와 MOU 체결
골프존데카, 日 골프장 관제시스템 기업 테크노크래프트와 MOU 체결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4.03.1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데카의 전 세계 약 4만여 개 골프 코스DB를 테크노크래프트에 제공
일본 골프 카트 네비게이션 시스템 1위 기업 테크노크래프트는 그린 위 핀 포지션 DB를 골프존데카에 제공
양사의 첨단 골프 코스DB 관련 기술력 제휴를 통한 각 사의 사업 및 매출 확대에 시너지 효과 기대
지난 9일 ‘2024 JAPAN GOLF FAIR’에서 진행한 ‘골프존데카-테크노크래프트’ MOU 체결식에서 골프존데카 정주명 대표이사(사진 우측)와 테크노크래프트 마사나리 토가사카 대표이사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9일 ‘2024 JAPAN GOLF FAIR’에서 진행한 ‘골프존데카-테크노크래프트’ MOU 체결식에서 골프존데카 정주명 대표이사(사진 우측)와 테크노크래프트 마사나리 토가사카 대표이사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골프 거리측정기 연구개발과 전 세계 골프장 DB관련 사업에 집중해 온 글로벌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가 지난 9일 일본 1위 골프장 관제시스템 회사인 테크노크래프트(대표이사 마사나리 토가사카)와 일본 골프 시장 내 골프 코스DB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식은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 간 열린 일본 최대 골프 박람회 ‘2024 JAPAN GOLF FAIR’에 참가한 테크노크래프트의 전시 부스에서 골프존데카의 정주명 대표와 테크노크래프트의 토가사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995년부터 골프장 관련 IT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는 테크노크래프트는 현재 일본 전역의 1,200개 이상의 골프장 코스 데이터를 반영한 GPS 관제 서비스를 제공해 일본 골프 시장의 디지털화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골프존데카는 전 세계 170개국 4만여 개 글로벌 골프 코스 데이터와 한국을 포함한 일본, 미국, 영국 내 골프장의 그린 언듈레이션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골프존데카의 골프 코스DB와 테크노크래프트의 핀 포지션 GPS 데이터를 상호 교환함으로써 향후 일본 전역의 골프장에서 골프존데카의 스마트핀 서비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스마트핀’은 필드에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핀의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해 골퍼들에게 실제 그린에 있는 핀까지의 정교한 거리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고객 편의성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골프존데카 정주명 대표이사는 “골프존데카가 글로벌 골프 코스DB 사업 확장을 위해 일본 최고의 골프장 관제 시스템 회사인 테크노크래프트와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발판으로 향후 일본의 다양한 골프장 코스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확보해 일본 시장에도 골프존데카가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장 위치 기반(골프 GPS)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골프존데카는 2008년도 해외에 진출한 이후 업력 21년간의 연구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골프 거리측정기와 서비스를 세계 무대에 활발히 선보이고 있다. 국내외 골프 거리측정기 대중화에 앞장선 기업 가치와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국내 언론사가 주최하고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 의회가 후원하는 제5회 한류 엑스포 특별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 골프버디는 전 세계 170여 개국 약 4만여 개 골프장의 코스 맵 데이터를 구축해 전 세계 95%의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