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0:30 (금)
GS25, 가수 장민호의 ‘꾸덕명란크림우동’ 출시 보름만에 냉장면 카테고리 1위 등극
GS25, 가수 장민호의 ‘꾸덕명란크림우동’ 출시 보름만에 냉장면 카테고리 1위 등극
  • 박승준 기자
  • 승인 2024.03.0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GS25에서 판매하는 ‘혜자로운 우동 바삭킹튀김우동’과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크림우동’ 상품
왼쪽부터 GS25에서 판매하는 ‘혜자로운 우동 바삭킹튀김우동’과 ‘편스토랑 장민호의 꾸덕명란크림우동’ 상품

GS25는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처음 우승한 장민호의 레시피로 만든 ‘꾸덕명란크림우동’이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월 15일 편스토랑 27회에서 인기 트로트 가수 장민호 님이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로 우승한 메뉴, ‘편스 장민호꾸덕명란크림우동’을 선보였다. 해당 메뉴는 명란과 감자를 넣어 꾸덕꾸덕함이 일품으로, 진한 크림 맛에 명란과 날치알이 톡톡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인 상품이다.

GS25는 장민호 님의 인기를 고려하고 이전 편스토랑 우승 상품의 출시 초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재고를 약 3배 이상으로 준비했으나, 예상보다 빨리 일주일 만에 소진돼 부득이 3일간 발주 중단까지 했다. 곧이어 재발주가 개시되자 주문량이 지속 신장해, 2월 매출 기준 ‘편스 장민호꾸덕명란크림우동’은 냉장면 카테고리 1위와 동시에 편스토랑 전체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GS25는 2022년 5월 편스토랑과 손잡고 관련 상품을 현재까지 33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편스토랑의 우승 상품이 발표될 때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직·간접적으로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은 약 530억원을 넘어서며, 핵심 콘텐츠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편, GS25는 이달 7일 대한민국 대표 가성비템 ‘혜자로운’에서 냉장면을 최초로 선보인다. ‘혜자로운’이 가지고 있는 합리적인 가격, 따뜻한 집밥의 이미지에 딱 맞는 따뜻한 국물 우동 상품으로 출시한다.

‘혜자로운 바삭킹튀김우동’은 기존 NB 상품 대비 대형 튀김 토핑을 추가해 양적으로는 풍성함을 느끼며, 전문점 수준의 고소한 국물 맛을 살려 진정한 우동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MZ세대로 구성된 MD서포터즈는 출시 전 신상품에 대한 품평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혜자로운 바삭킹튀김우동’ 품평회를 진행했다. 품평회에서는 ‘개선이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한 상품’, ‘맛과 가격 경쟁력이 최고’라는 큰 호평을 받을 정도로 고객에게 큰 인기와 냉장면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출시 기념으로 3월 말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CJ 비비고 썰은배추김치60G 또는 롯데 레쓰비 마일드200ML을 증정한다.

이민재 냉장냉동팀 담당 MD는 “GS25가 인기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과 컬래버를 통해 출시하는 상품이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고객분들이 상품을 만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영상에서 본 품질과 맛을 100% 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