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6 12:43 (월)
LG전자, 어린이 초청해 가전제품 안전교육 실시
LG전자, 어린이 초청해 가전제품 안전교육 실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2.0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울산 등 베스트샵 매장에서 어린이 약 500명 초청해 가전제품 안전교육
전국으로 행사 확대해 어린이들의 가전제품 사용 관련 안전 의식 높일 계획
하이프라자 박내원 대표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
LG전자, 어린이 가전제품 안전교육 실시
LG전자, 어린이 가전제품 안전교육 실시

LG전자는 어린이들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매장에서 가전제품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LG전자는 올해부터 ESG 활동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가전제품 사용 방법을 알리고 있다. 이 교육은 지역 어린이집의 아이들을 인근 LG전자 베스트샵에 초청해 진행한다.

1월 13일부터 부산, 울산에서 시작한 이 행사는 참가 학부모들과 아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대구, 제주, 강릉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아이들에게 △젖은 손으로 콘센트를 접촉했을 경우의 위험성 △다리미, 전기오븐 등 전열기구 사용 시 주의사항 △세탁기, 냉장고 등 가전제품의 올바른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LG전자의 가전제품 안전교육에는 1월 말까지 약 50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LG전자는 2월부터 기존 지역을 비롯해 행사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안전한 가전제품 사용법을 교육해 어린이들의 전기 사용 관련 안전 의식을 높일 예정이다.

LG전자는 어린이들이 매장에 방문하면 매장음악을 동요로 바꾸고,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유튜브 영상을 활용해 쉽고 친숙하게 전자제품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 세탁기, 냉장고 등 영상 속 가전제품 실물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을 위해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체험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MoodUp)’ 냉장고 색상 변경 시연 △클로이 로봇 체험 △보물 찾기 등을 구성해 흥미를 끌고 참여도를 높였다.

하이프라자 박내원 대표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가전제품을 사용하고 가정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