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03-30 09:42 (목)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최초 즉석사진 부스 입점… MZ세대 놀이문화 유입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최초 즉석사진 부스 입점… MZ세대 놀이문화 유입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3.1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카운티 안성W, 한림용인CC 시범 도입 후 점차적으로 전국 골프존카운티 골프장에 확대 도입 예정
골프존카운티, 골프의 대중화와 골프 잠재 인구의 흥미 유발을 목적으로 MZ세대 놀이문화 도입
골프존카운티 스윙 영상 촬영 서비스 ‘에어모션(AirMotion)’을 통해 스윙 데이터 분석 영상, 슬로우 영상 제공
골프존카운티 안성W에 설치된 즉석사진 부스
골프존카운티 안성W에 설치된 즉석사진 부스

골프코스 토털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대표이사 서상현)가 MZ세대 골퍼 유입을 확장하기 위해 골프장 최초로 골프존카운티 안성W에 즉석사진 부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골프존카운티는 골프존카운티 안성W에 즉석사진 부스를 시범 도입 후 3월 말 한림용인CC 설치 등 점차적으로 전국 골프존카운티 골프장에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대한골프협회(KGA)가 1월 26일 발표한 ‘2021 한국골프지표’에 따르면 향후 골프 활동을 할 의향이 있는 잠재 인구의 비율은 32.8%로 2017년 대비 5.0% 증가 수치를 나타냈으며 그중 남성 30대 68.5%, 여성 20대 61.8%로 젊은 세대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번 골프존카운티의 즉석사진 부스 도입은 골프의 대중화와 골프 잠재 인구의 흥미 유발을 목적으로 한 결과로 보여진다.

골프존카운티 안성W에 도입한 즉석사진 부스는 단독으로 주어진 공간 안에서 개성 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MZ세대에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자동 보정은 물론,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사진을 간편하게 저장할 수도 있다. 골프존카운티 안성W는 우승컵, 머리띠 등 다양한 소품을 준비해 내장객을 위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존카운티 안성W는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대중제 18홀 골프장으로, 수도권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하며 편안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 여성 및 시니어 골퍼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골프존카운티 안성W는 즉석사진 부스뿐만 아니라 필드 위 설치된 스마트 자동 영상 촬영 서비스인 ‘에어모션(AirMotion)’을 통해 티 샷을 분석하고 라운드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볼 궤적 영상 촬영기기를 통해 클럽헤드 속도(Head Speed), 공 속도(Ball Speed), 구질, 볼의 최고 높이(APEX), 캐리(Carry) 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스윙 데이터 영상을 제공하며, 슬로우 영상 촬영 기기를 통해 티 샷의 순간을 슬로우 영상으로 남길 수 있다. 촬영된 영상은 골프존카운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과 개인정보 활용 동의 시 골프존앨범 앱으로 전송돼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골프존카운티 서상현 대표는 “골프존카운티는 골퍼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골프장 최초로 즉석사진 부스를 도입했다”라며, “앞으로도 골프존카운티는 이용객들의 니즈(needs)를 파악하는 것은 물론 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