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0:36 (목)
정관장 활기력, 모바일 선물시장 주도
정관장 활기력, 모바일 선물시장 주도
  • 정호선 기자
  • 승인 2023.02.2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전용 ‘활기력 부스터박스’ 출시 한 달 만에 1만 세트 판매 돌파
‘활기력 에너지박스’와 ‘활기력 JOY’ 등 2030 맞춤형 제품으로 연평균 40%씩 성장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박스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박스

‘활기력 부스터박스’가 출시 한 달 만에 1만 세트 판매를 돌파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만 올린 실적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KGC인삼공사는 지난달 출시한 활기력 부스터박스의 첫 한 달 판매량이 1만1057세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활기력 부스터박스는 액상형 홍삼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더한 정관장 최초의 이중복합 제형 제품이다. 초소형 정제 기술을 도입해 기능성 함량 비율을 높이면서도 목넘김이 좋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2007년 출시된 ‘정관장 활기력’은 앰플형 드링크 한 병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기력을 보충할 수 있어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최근에는 모바일 선물시장을 공략한 맞춤형 제품으로, 최근 4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40%씩 성장했다.

정관장은 코로나19 이후 모바일로 건강식품을 구매하는 2030세대가 늘자 ‘활기력 에너지박스’, ‘활기력 JOY’ 등 온라인 전용 제품을 전략적으로 선보였다. 채널 특성에 맞는 합리적 가격과 젊은 감각의 디자인을 앞세워, 간편함과 재미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 취향공략에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활기력의 2030세대 구매비중은 정관장 평균과 대비해 8%p가량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2021년 9월 카카오톡 전용상품으로 처음 선보인 활기력 에너지박스는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 50만 세트, 총 1000만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일상 속 배터리를 충전하는 콘셉트를 디자인에 반영하고 패키지 내부에 응원 메시지를 담아 SNS 소통방식에 익숙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활기력 JOY도 기존 활기력에 카페음료나 과일청 등으로 사랑받아온 자몽허니맛을 더해 호평받고 있다. 상큼한 자몽허니맛은 젊은 고객들이 홍삼제품에 입문하는 데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