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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2023 PGA 머천다이즈 쇼' 참가..글로벌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 집중 공략
골프존, '2023 PGA 머천다이즈 쇼' 참가..글로벌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 집중 공략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1.18 09: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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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화)부터 1/27(금)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PGA 머천다이즈 쇼’ 8회째 참가
투비전, GDR플러스, WAVE, WAVE PLAY 등 기술력 돋보이는 제품 전시, 풍성한 골프 이벤트 마련, 케이터링 서비스 제공
골프존데카, 포켓사이즈 거리측정기 라인업, 신제품 프리미엄 거리측정기와 삼성 콜라보 워치까지 골프버디 제품 한자리에 집약
골프존이 1월 24~27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2023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해 다양한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은 지난 2022 PGA 머천다이즈 쇼의 골프존 부스 모습.
골프존이 1월 24~27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2023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해 다양한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은 지난 2022 PGA 머천다이즈 쇼의 골프존 부스 모습.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오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2023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해 글로벌향 신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지난 22여 년간 축적한 최첨단 골프시뮬레이터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고 밝혔다.

골프존은 2015년 PGA 머천다이즈 쇼 참가를 시작으로, 독보적인 골프 시뮬레이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올해로 8회째 참가하는 골프존은 박람회 현장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투비전(TwoVision), GDR Plus와 해외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휴대용 골프샷 모니터 제품 ‘WAVE’, 골프 스윙 연습기 비전홈의 해외 버전인 ‘WAVE PLAY’ 제품을 전시해 골프존의 독보적인 가상현실(VR)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의 메인 제품인 ‘투비전(TwoVision)’은 골프존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그대로 담아 탄생한 대표 골프 시뮬레이터다. 골프존의 새로운 방식의 센서와 센싱 알고리즘을 구축해 보다 완성도 높고 생생한 스크린골프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타석부와 타격부의 분리구조를 통해 다이나믹한 지형의 경사를 구현하는 듀얼 플레이트를 갖췄으며 움직이는 물체를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는 90도 각도의 천장과 시스템 사이드에 투비전 센서가 위치해, 플레이어의 스윙 및 볼 궤도를 세밀하게 측정해준다.

골프존 ‘WAVE’는 골프존이 처음 선보이는 휴대용 레이더 센서 제품이다. 5년 이상 연구를 통해 구현한 센서 레이더를 적용하여 조명, 클럽 색상 등의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자유롭게 이동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WAVE에는 클럽 궤적에 따른 스핀량을 추정하는 골프존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적용됐으며 적외선 퍼팅매트를 통해 보다 정확한 퍼팅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WAVE는 애플 운영체제(IOS), 안드로이드 OS, 윈도우를 지원하고 이용자는 PC, 모바일, 태블릿PC, 스마트 워치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 자신의 골프샷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 모든 WAVE 제품에는 골프존의 18홀 게임 소프트웨어인 골프존 비전이 설치되어 코스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선사한다. 

‘WAVE PLAY’는 국내에서 와디즈 펀딩 오픈 하루 만에 사전 배송 물량 완판을 기록했던 비전홈의 해외 버전이다. 드라이버부터 퍼터까지 모든 클럽을 WAVE PLAY 전용클럽 하나로 체험할 수 있으며 전용 클럽에 마그네틱 임팩트볼을 장착해 실제로 공을 때리는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WAVE PLAY 유저끼리 시공간의 제약 없이 대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 모드가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버전의 경우 2022년 11월 기준 145개의 CC가 업데이트됐으며, 특히 해외 유명 골프장 36개 코스가 포함되어 집안이나 차고 등에서 전세계 아름다운 골프 코스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골프존 투비전(TwoVision)과 GDR Plus를 활용한 롱기스트, 니어핀, 퍼팅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파인허스트(Pinehurst) 골프장 기프트카드, 아멕스(Amex) 기프트카드, 골프존 굿즈 등 풍성한 시상품을 증정하고 핑거푸드와 음료를 제공한다.

글로벌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 기업인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도 이번 PGA쇼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일 제품은 음성형, 시계형, 레이저형 등 골프 거리측정기로, △포켓사이즈 거리측정기(Pocket Rangefinder) 라인업인 aim QUANTUM, GB LASER atom,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신제품 aim L20, aim L12 등이 있다. 또한 △보급형 GB라인 GB LASER lite2, 스테디셀러인 △음성형 거리측정기 GB VOICE 2S+,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콜라보 제품인 갤럭시 워치5 골프 에디션과 갤럭시 워치5 프로 골프 에디션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난 하반기에 출시한 스마트워치용 골프 앱 원캐디(ONE caddie) 서비스를 직접 애플워치를 통해 상세히 시연하며 소개한다. 골프존데카의 원캐디는 핵심 기능만을 담은 기본기에 충실한 스마트워치용 골프 전용 앱으로, 한 번의 설치만으로 라운드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제공해 골퍼가 라운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극대화한 서비스이다. 이번 PGA쇼 기간 동안 부스 방문객을 위한 현장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골프버디 부스에 방문한 사람들에게 원캐디 앱 90일 무료 사용 쿠폰을 제공해 IOS 유저들에게 원캐디 해외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알린다는 취지이다.

골프존 관계자는 “올해 PGA쇼에서는 골프존의 기술력이 집약된 B2C 제품들을 선보이며 국내외 골프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WAVE)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골프존은 올해 국내를 뛰어넘어 글로벌 사업 확장 가속화를 목표로 집중 투자에 나설 계획으로, 앞으로도 세상에 없던 새로운 골프를 통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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