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20 (금)
정동원, SBS ‘나이트라인’ 출연 ”새해 목표는 두가지“
정동원, SBS ‘나이트라인’ 출연 ”새해 목표는 두가지“
  • 정호선 기자
  • 승인 2023.01.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가수 정동원이 SBS ‘나이트라인’에 출연해 조리 있는 말솜씨를 뽐냈다.

오늘 11일 새벽 SBS ‘나이트라인 – 나이트라인 초대석’에 정동원이 출연했다. 정동원은 나이트라인 진행자인 김석재 앵커와 함께 인터뷰를 진행, 근황과 새해 계획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어른스럽고 조리 있는 말솜씨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동원은 지난 한 해의 활동에 대해 “중학교 3학년에 재학하며 학교생활을 열심히 했다”라며 “새 앨범 활동과 콘서트 준비 등 여러 가지로 정말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던 것 같다”라고 다양한 활동으로 분주했던 2022년 한 해에 대해 말했다.

또한, 지난 12월 1일 발매한 미니앨범 ‘사내’의 타이틀곡 ‘뱃놀이’에 대해 “처음으로 댄스곡에 도전해 보기도 했고, 처음 도전해 보는 창법과 발성 등 많은 도전을 해봤던 것 같은데, 팬분들이 정말 좋아해 주셨다”라며 미니앨범 ‘사내’를 발매하며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 소감을 전했다.

김석재의 “가수부터 MC, 연기까지 섭렵한 만능 엔터테이너인데, 각 분야마다 다 매력이 다르지 않느냐”라는 물음에 정동원은 “그렇다. 연기도, MC도 힘들고 어려웠지만 정말 재미있던 경험이었다”라고 답한 후 “그런데 오늘 이렇게 인터뷰를 해보니 발음을 많이 고쳐야 할 것 같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어린 나이에 일찍이 가수 활동을 시작하며 겪은 힘든 점에 대하여 “한창 바쁜 시기에 변성기가 와 정말 힘든 활동을 했다”라며 “발성이나 스타일을 모두 바꾸고 새로 배우며 많은 노력을 해야 했다” 이어 “그 시기가 지나고 지금은 정말 편안하고 즐겁게 활동을 하고 있다”라고 최근 달라진 점에 대해 언급했다.

정동원은 “최근 작사 작곡에 조금씩 관심이 생겨서 배워나가는 중이다”, “제 노래를 만드는 게 목표다”라며 곡 프로듀싱에 대한 욕심을 드러내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팬들을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어서 전국투어 ‘음학회’ 계획에 대하여 “서울, 대구, 부산, 수원 네 개 지역의 공연을 앞두고 있다“라며 일정을 언급, ”음악을 배워가는 과정을 보여주고자 배울 ‘학’을 써서 음학회라는 이름을 쓰게 됐다“라고 간략한 소개와 함께 공연에 임하는 다짐을 이야기 했다.

마지막 질문인  2023년 새해 계획에 대해서는 "두 가지 계획이 있는데, 가수로서는 다양한 장르에서 정말 잘하는 모습을 팬분들에게 보여주는 것이다“ 또한 ”인간 정동원으로서의 목표는 키가 180 정도로 많이 컸으면 좋겠다“라며 재치있고 귀여운 답변으로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편, SBS ‘나이트라인’에 출연한  정동원은 오는 1월 14일, 15일 세종문화회관 단독 콘서트 ‘음학회’를 통해 팬들을 만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