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20 (금)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 축제 개최 ‘최대 40% 할인’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 축제 개최 ‘최대 40% 할인’
  • 박승준 기자
  • 승인 2022.11.1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및 농협 하나로마트서 친환경 농산물 구매 시 40%까지 할인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지원으로 11월 16일까지 진행
하나로마트 친환경 쌀 특별 할인 판매전
하나로마트 친환경 쌀 특별 할인 판매전

가을을 맞아 친환경농업인단체와 유통업체가 협업하고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원하는 친환경 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가 열린다.

행사는 이마트 전 지점 및 주요 농·축협 하나로마트 14개 지점에서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이마트의 행사 품목은 총 8개 품목으로 친환경 모듬쌈채소, 무농약 고구마, 친환경 양파, 친환경 대추방울 토마토 600g은 20% 할인, 유기농 백미, 찹쌀, 혼합 8곡, 검정찰현미를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에서는 탄소중립 포인트와 연계해 다양한 친환경 행동을 실천하면 포인트를 적립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주요 농·축협 하나로마트 지점(△양재 △창동 △고양 △삼송 △동탄 △수원 △양주 △성남 △청주 △대전 △부산 △전주 △광주 △목포 유통센터)에서는 그린카드 연계 친환경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친환경 쌀 13개 품목을 대상으로 40%를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판매장 내 그린카드 제도 홍보의 자리도 마련된다. 그린카드란 신용카드 포인트 제도를 활용, 저탄소·친환경 제품 구매 시 또는 저탄소 소비·생활 실천 시 포인트를 지급하는 대국민 서비스로 각 카드사에서 발급할 수 있다.

친환경 농산물 소비 확산을 위해 올해 9월부터 친환경 농산물 구매 시 이전에는 1.5% 지급하던 에코머니 포인트를 5%까지 상향해 지급한다. 에코머니 포인트는 농협, 이마트, 킴스클럽, 초록마을, 올가홀푸드와 환경부가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백화점, 편의점, 나들가게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주형로 위원장은 “친환경농산물 수급 안정을 이루고, 소비자들이 친환경 농산물 소비 체험을 통해 꾸준한 친환경 소비를 이뤄 환경 보전 가치소비를 실행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