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8 13:20 (월)
‘우아달 리턴즈’, 먹토하는 ‘미운 네살’ 아이...이 가족의 문제는?
‘우아달 리턴즈’, 먹토하는 ‘미운 네살’ 아이...이 가족의 문제는?
  • 조성민 기자
  • 승인 2022.10.31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사진=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가 무조건적인 음식 거부로 저혈당 쇼크까지 우려되는 4살 아이의 사연을 예고했다. 음식을 거부하는 건 물론, 화가 나면 물건을 때려부수고 바닥에 드러눕는 아이에게서 전문가들은 특별한 행동 패턴을 발견하고 문제 해결 국면에 새롭게 돌입했다.

오늘(31일) 방송되는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의 주인공은 잘못된 식습관과 손빨기 문제로 ‘우아달 리턴즈’를 찾아왔지만, 그것은 빙산의 일각이었다. 지켜보던 MC 이현이도 “전혀 다른 모습이에요, 저 깜짝 놀랐어요!”라고 외쳤고 박소영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아이의 문제 행동은 의사표현의 방식이에요”라며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상 속의 주인공은 설거지하는 아빠, 생후 1개월 된 동생을 돌보는 엄마 사이에서 혼자 놀다가 장난감이 뜻대로 되지 않자 온몸으로 분노를 표출하며 물건을 부수고 아빠의 손도 물어버린다. 모니터링을 하던 MC와 전문가는 전후 상황을 알지만, ‘현실 육아’ 중인 엄마 아빠로서는 아이가 화난 이유를 알아차리기 힘들었다. 박소영 전문의는 아이가 방에 가서 혼자 화풀이했다는 점에 주목했다. “속상할 때 뭔가 치거나, 손가락을 빨거나 혼자만의 공간으로 숨네요. 부모님이 다가와도 마음을 열지 않아요”라고 의미심장하게 말했다. 더불어 극과 극의 양상을 드러내는 아빠와 엄마의 양육 방식이 비교됐다.

음식 거부로 건강까지 염려되는 ‘미운 네 살’의 숨은 사연은 무엇일지, 아이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행동교정도 할 수 있을지는 전문가의 맞춤형 ‘직접 코칭’ 솔루션이 이뤄질 10월 31일 월요일 밤 8시 30분 SBS플러스 ‘우아달 리턴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SBS플러스와 LG유플러스가 공동 제작하는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는 매주 월요일 밤 8시 30분 SBS플러스에서 볼 수 있으며, LG유플러스(아이들나라)에서도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