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0:36 (목)
산림청 국립수목원, ‘제29회 우리 꽃 전시회’ 개최
산림청 국립수목원, ‘제29회 우리 꽃 전시회’ 개최
  • 박승준 기자
  • 승인 2022.09.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회 우리 꽃 전시회 시상식
제29회 우리 꽃 전시회 시상식

산림청이 주최하고 국립수목원이 주관하는 ‘제29회 우리 꽃 전시회’가 경기도 포천 소재 국립수목원 일대에서 9월 20일부터 25일까지(6일간) 개최된다.

산림청은 우리 꽃의 아름다움과 쓰임의 다변화 도모, 그리고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우리 꽃으로 만든 다양한 콘텐츠(분경, 식물액자, 사진)에 대한 공모전을 실시했고, 전시회 동안 수상 작품 전시회를 비롯해 다양한 전시회뿐만 아니라 대국민 체험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공모전 시상이 진행됐으며, 우리 꽃 대상에는 분경 분야 ‘동행’이 대통령상과 상금 300만원, 미선나무상에는 사진 분야 ‘열 개의 우주’가 국무총리상과 상금 200만원 등 모두 38명에게 상이 주어졌다.

우리 꽃 전시회 동안 공모 작품 전시회 이외에도 ‘길 위에 만나는 우리식물 특별전시’, ‘국화과 세밀화 전시회’, ‘숲속 곤충들의 보금자리 특별전시’, ‘우리 꽃! 나눔행사’, ‘우리 꽃 예술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최영태 국립수목원장은 “앞으로 우리 꽃 전시회를 지속해서 개최해 많은 국민들이 우리 꽃에 대한 인식과 이해도, 그리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상섭 산림청 차장은 “제29회를 맞은 우리 꽃 전시회가 촉매제가 돼 우리 꽃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이 활성화될 방안을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