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0:36 (목)
신한라이프, MZ세대 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 출시
신한라이프, MZ세대 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 출시
  • 전예준 기자
  • 승인 2022.06.2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라이프가 출시하는 MZ 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
신한라이프가 출시하는 MZ 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MZ세대 전용 상품인 ‘로지 종신보험’을 7월 1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종신보험에 대해 그동안 ‘가족을 위한 아빠의 보험’으로 여겨왔던 MZ세대의 인식을 뒤집어 ‘우리 나이니까 가입해야 하는 보험’으로 바꿔보자는 관점으로 MZ 전용 종신보험을 내놓았다. 또한 MZ세대들이 인생 시작점에서 갖춰야 할 보장의 필요성과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신한라이프의 대표 브랜드 아이콘인 로지를 상품명에 반영했다.

‘로지 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은 사망보장에 대한 연령층별 다양한 니즈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질병 사망보장에 대한 니즈가 낮은 MZ세대를 위해 합리적인 보장설계로 보험료 부담을 낮췄다.

이 상품은 질병으로 인한 사망보장의 니즈가 낮은 젊은 20·30세대의 경우 조기 사망보장을 축소해 원하는 보험료 수준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 보험 가입 초기 사망보장의 니즈가 이보다 높은 경우엔 원하는 사망보장의 수준만큼 정기특약을 부가해 일반 종신보험 주계약 대비 가성비 있는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특약 설계 시 주계약 금액과 연계된 가입 한도 기준을 완화해 최저 주계약 가입금액에도 △암 △뇌출혈 및 뇌경색 △급성 심근경색증 등 진단 특약을 비갱신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특징도 갖고 있다.

더불어 업계 최고 수준의 납입완료 보너스도 지급한다. 보험 가입금액에 따른 지급조건에 차등 없이 최대 20%(10년 납 기준)를 완납 시점에 지급한다. 고객은 납입완료 보너스 인출기능을 이용해 자금을 찾아 쓸 수도 있고, 납입완료시점 이후에도 유지 기간에 따른 환급률을 제공하기 때문에 연금 전환을 통해 노후생활 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한라이프는 결혼과 자녀 출산 등 생애주기의 변화로 사망에 대한 보장이 필요한 40·50세대를 위해 ‘원더풀라이프 종신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을 출시한다. 사망보장의 니즈가 있지만 보험 가입이 늦었다고 생각하는 중장년층도 보험 가입 부담을 낮춰 설계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로지 종신보험이 만 15세~39세, 원더풀라이프 종신보험은 40세~최대 60세이다.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 상품으로 피보험자의 100세 연계약 해당일 전에 해지될 경우 ‘일반형’의 해지환급금 대비 적은 해지환급금을 받는 대신 일반형보다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 배형철 고객전략그룹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MZ세대뿐만 아니라 40·50세대의 경우에도 10년 먼저 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합리적인 보험료로 다양한 보장 설계가 가능하고 고객의 변화되는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보장 활용도를 높인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7월 1일부터 8월 중순까지 공중파, CATV, 유튜브, 극장, 서울 및 지방 옥외 매체 등을 통해 로지 종신보험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