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06 (금)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 박미선X하하, 관전 포인트는?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 박미선X하하, 관전 포인트는?
  • 정호선 기자
  • 승인 2022.03.0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N ‘고딩엄빠’
사진=MBN ‘고딩엄빠’

3월 6일(일)에 첫 방송을 앞둔 MBN 신규 예능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이하 ‘고딩엄빠’)의 MC 박미선과 하하가 “고딩엄빠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어 MC 섭외에 응하게 됐다”며, “부모님과 자녀들이 함께 시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딩엄빠’(기획 남성현, 연출 안동수·지수현, 작가 주기쁨·이자은)는 10대에 결혼, 출산, 육아를 경험하게 된 고등학생 엄마, 아빠의 일상을 관찰하는 리얼리티 예능으로 박미선, 하하, 인교진이 MC로 발탁됐다. 심리상담가 박재연, 성교육 강사 이시훈이 전문가 군단으로 합류하며, 첫 회에는 10대에 부모가 된 ‘엄마’ 출연자 3인이 스튜디오에 참석해, 아이와의 리얼 일상을 가감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연예인 대표 ‘베테랑 엄빠’ 박미선, 하하가 첫 녹화에 임한 소감을 전하는 한편, ‘고딩엄빠’만의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인다. 먼저 박미선은 MC 제의에 대해 “주변에 고등학생 신분으로 엄마, 아빠가 된 친구들이 없었고 나와 먼 얘기일 것이라 생각했었다. 큰 결심을 하고, ‘고딩엄빠’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어 MC 제의에 응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하는 “다들 함부로 말도 못 하고 모른 척 외면했던 소재였기에,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저 또한 고등학생 시절을 지내왔고 지금은 부모로 살고 있기에, 더욱 알아야 할 내용이라 생각한다. ‘고딩엄빠’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눠보고 싶어서 프로그램에 함께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평소 힙한 취향으로 10대들과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박미선은 10대 청소년 부모와의 첫 만남에 대해, “실제로 만나 보니 굉장히 의젓하고 책임감 있게 살아가는 모습에 놀라움을 느꼈다”면서도, “책임감은 있지만 환경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모습에 마음이 아파왔다”고 털어놨다. 아울러 “이런 소재의 방송이 기획됐다는 것 자체에 격세지감을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첫 녹화를 마친 소감에 대해서는 “세 명의 출연자가 모두 각기 다른 모습과 환경이었지만, 굉장히 의젓하고 아이를 사랑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밝혔다. 하하 또한 “아직 학생으로서 부모의 관심을 받고 싶고,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것들이 많을 텐데도, 아이를 먼저 챙기는 모성애를 보면서 대단하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특히 세 자녀를 둔 ‘다둥이’ 아빠 하하는 “10대 엄빠 이슈에 대해 평소 관심이 있었으나, 사회적으로는 10대 성문화를 숨기기 급급했던 것 같다”면서 “저 역시 ‘고딩엄빠’들이 이렇게 많이 존재하는지 몰랐었다”고 놀라움도 내비쳤다. 아울러, ‘고딩엄빠’가 ‘청소년 부모’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이끌어내는 장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드러냈다.

‘만약 실제로 ’고딩엄빠‘ 같은 상황을 마주하게 된다면, 부모로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하하는 “아직 상상해보진 못했지만 여러 가지 의미로 곤란할 것 같다”고 솔직하게 답했다. 그러면서도,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을 꼽으라 한다면 단연 ‘육아’라고 할 만큼, 육아가 힘든 걸 알고 있기에 일단 아이의 몸 상태와 상황을 먼저 파악할 것 같다. 이와 함께 자녀의 의견을 듣고, 대화를 나누는 것이 먼저일 것 같다”고 밝혀, ‘소통형’ 부모의 모습을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박미선은 “본인이 책임지고 아이를 낳겠다는데 쉬쉬하거나 마냥 잘못된 일이라 비난할 게 아니라 생각한다. ‘고딩엄빠’를 보면서, 10대 청소년 부모에 대한 편견이 깨지길 바라고, 어린 나이에 아이를 가져서 책임지는 일이 결코 쉽지 않다는 교훈도 얻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하하는 “1도 꾸며낸 것 없이 솔직하게 담아낸 청소년 부모의 일상과 사연은 ‘고딩엄빠’ 프로그램이 아니면 어디서도 볼 수 없을 것이다. 마냥 어린 10대일 것 같은 아이들이 깊은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를 지키며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저 역시 이들을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었다”라고 ‘고딩엄빠’의 사회적 의미와 진정성을 강조했다.

‘고딩엄빠’들의 현실 일상을 공개하며 솔루션까지 제시할 MBN 신규 예능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는 3월 6일(일) 밤 9시 20분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