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0:36 (목)
에스엘미디어-LG전자, 스크린골프 산업 업무협약 체결
에스엘미디어-LG전자, 스크린골프 산업 업무협약 체결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03.0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의 프로젝터 및 IT, 가전제품을 전국의 스크린골프장으로 보급하기 위한 목적
에스엘미디어 주력제품인 스크린골프장 관리 자동화 시스템 ‘SOmate’ 스크린골프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
MOU 체결 후 양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조협 상무(왼쪽), 에스엘미디어 신용진 대표
MOU 체결 후 양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조협 상무(왼쪽), 에스엘미디어 신용진 대표

에스엘미디어와 LG전자가 프로젝터 및 IT/가전제품의 스크린골프장 보급 확대를 위해 지난달 24일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3일 전했다. 협약식에는 조협 LG전자 상무, 신용진 에스엘미디어 대표 등이 참석했다.

LG전자와 협약을 맺은 에스엘미디어는 작년 6월부터 LG프로빔 공식공급업체로서, 주요 거래처인 스크린골프장을 대상으로 LG프로빔 보급 확대에 큰 성과를 이루어 낸 중소기업이다.

에스엘미디어의 주력제품인 ‘SOmate’(에스오메이트: 스크린골프 비대면 자동화 IT서비스)는 스크린골프장 및 연습장의 모든 스크린골프장비(골프존, 프렌즈스크린, SG골프 등)와 룸내 전자기기(프로젝터, 냉난방기 등), 조명까지 카운터 PC에서 개별 제어가 가능한 자동화 시스템이다. 매장에서 비대면 운영의 효율성으로 시장의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제품이다.

LG전자 프로빔은 외국산 제품이 선점하고 있는 스크린골프 프로젝터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과 차별화된 A/S로 스크린골프장의 구매 만족도가 높고, 일반 램프 광원보다 5배 긴 20,00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 광원이 탑재되어 주기적으로 청소해야 하는 필터가 필요 없어 성능 및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경쟁력있다고 에스엘미디어 측은 전했다. 

에스엘미디어 신용진 대표이사는 ”코로나 19 팬데믹 시대가 이어지는 현재, 비대면 매장서비스 확대, 최저 인건비 상승에 대응한 운영비 효율화, 각 장비의 효율적 운영으로 인한 전기세 절감 및 제품 수명연장 등의 시장요구에 잘 대응해서 ‘SOmate’가 급속히 확장되고 있다.” 며 “전국 7천여개의 스크린골프장의 프리미엄 프로젝터 니즈의 증가와 LG전자의 신제품 시장확장 전략이 맞물려 좋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LG전자 조협 상무는 “LG전자가 프로젝터 시장에서 쌓아온 혁신 기술 및 노하우가 에스엘미디어의 스크린골프장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며 “지금까지 LG프로빔을 구매했던 매장들의 피드백을 통해 프리미엄 프로젝터 시장을 지속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