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0:36 (목)
한결원-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글로벌 QR 결제 제휴 MOU 체결
한결원-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글로벌 QR 결제 제휴 MOU 체결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01.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4억5000만명 유니온페이 앱 사용자, 한국 제로페이 가맹점서 제로페이 QR로 결제 가능
해외 관광객들의 모바일 결제 제로페이로 흡수 기대, 소상공인 매출 증대 기여
글로벌로 나아가는 제로페이, 국가 간(Cross Border) 결제 연동 추진 속도 내
왼쪽부터 이명호 유니온페이 한국 지사장,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 유니온페이 본사(화상 참여) 측이 글로벌 QR 결제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명호 유니온페이 한국 지사장,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 유니온페이 본사(화상 참여) 측이 글로벌 QR 결제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글로벌 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한국 지사장 이명호)와 글로벌 QR 결제 제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결원과 유니온페이는 전 세계 유니온페이 고객에게 한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 앱으로 QR 결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유니온페이 이용자들은 따로 해외 결제 카드 발급, 현금 환전 없이 본국에서 쓰던 유니온페이 앱으로 제로페이 가맹점의 QR 코드를 인식해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한결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유니온페이를 이용하는 전 세계 4억5000만명의 이용자들이 한국 방문 시 130만개에 달하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어, 해외 관광객들의 모바일 결제를 흡수하겠다는 계획이다.

제로페이 가맹 소상공인들은 따로 유니온페이 가맹점 등록 절차 없이 제로페이 하나로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어 소상공인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한국 제로페이 이용자들 역시 전 세계 유니온페이 QR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기존 사용하던 제로페이 앱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이번 양 사의 MOU는 유니온페이가 한국의 제로페이 QR 규격을 수용하면서 국가 간 결제 네트워크가 구축됐고, 한국 관광과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된 사례”라며 “제로페이의 글로벌 결제 서비스 연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디지털 페이먼츠 확대의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결원과 유니온페이는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크로스보딩 결제 연동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