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0:36 (목)
LG생활건강, ‘미니 타투 프린터’ 개발 신규 뷰티 테크 시장 공략 나서
LG생활건강, ‘미니 타투 프린터’ 개발 신규 뷰티 테크 시장 공략 나서
  • 조성민 기자
  • 승인 2022.01.2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Printly 제품
LG생활건강 Printly 제품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글로벌 뷰티 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10cm 이하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미니 타투 프린터의 올해 4분기 북미 시장 출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개발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개발 중인 미니 타투 프린터는 ‘Printly (가제)’라는 프로젝트 아래,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뷰티 테크 분야로 지난해 초부터 개발을 추진해왔다.

LG생활건강은 올해 4분기부터 지난해 인수한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tic Fox)’의 유통 채널을 통해 Printly를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차례대로 국내에도 제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채널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Printly는 LG생활건강 색조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피부 화장용 비건 잉크가 사용돼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피부와 기기 노즐 간격을 최적화해 잉크의 안정적인 분사로 정교한 도안까지 프린트할 수 있다. 또한 피부 표면을 더욱더 섬세하게 감지하는 옵티컬 센서를 적용해 실제 타투의 감성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은 독특한 방식으로 자기표현이 자유로운 MZ세대를 겨냥해 오랜 시간 축적해온 화장품 노하우와 기술력을 접목해 미니 타투 프린터를 개발하게 됐다며,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패션 및 뷰티 아이템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향후 LG생활건강은 프라이머와 클렌저 등 자체적으로 개발한 화장품과 연계 사용으로 Printly의 활용 가능 범위를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