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0:36 (목)
GS프레시몰, 한우 매출 2.3배 급증 프리미엄 ‘화식한우’ 신규 론칭
GS프레시몰, 한우 매출 2.3배 급증 프리미엄 ‘화식한우’ 신규 론칭
  • 조성민 기자
  • 승인 2021.11.0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프레시몰이 론칭하는 프리미엄 한우 상품 ‘화식한우’
GS프레시몰이 론칭하는 프리미엄 한우 상품 ‘화식한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프리미엄 한우 상품 ‘화식한우’를 10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화식한우는 배합사료를 먹여 키우는 일반 한우와 달리 전통 사육 방식 그대로 볏짚·콩깍지·미강 등 자체 배합한 곡물을 끓여 만든 여물을 먹여 키운 한우를 일컫는다.

130도 이상의 고온으로 오랜 시간 끓여 만드는 화식 여물은 소의 소화흡수율을 높일 뿐만 아니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여물을 가열하는 과정에서 세균 등을 제거해 잔병치레 없는 건강한 소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다.

건강하게 자란 화식한우는 지방층이 고루 분포돼 있어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으며, 일반 한우 대비 고기 비린내가 확연히 적어 비린내에 민감한 소비자들 또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GS프레시몰은 최근 한우 매출이 많이 증가하고 있는 매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식한우 론칭을 추진하게 됐다.

올해 1~10월 기준, GS프레시몰의 한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 기간 대비 138.9% 급증했다. 이 기간의 한우 매출 신장률은 축산 전체 매출 신장률 대비 약 2배 높은 성장 폭을 기록하며 축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GS프레시몰은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고급 먹거리를 추구하는 ‘음식 플렉스’ 문화가 확산하며 프리미엄 먹거리의 대표 격인 한우 수요가 크게 성장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프레시몰은 화식한우 출시 기념으로 △화식한우 1등급 등심구이 △화식한우 1등급 불고기 등 총 5종의 화식한우 상품을 삼성, 롯데, NH농협, 씨티카드 등 제휴 카드로 구매할 시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이달 16일(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서형근 GS프레시몰 축산 MD는 “맛있고 품질 좋은 먹거리를 추구하는 음식 플렉스 문화에 맞춰 프리미엄 한우 상품인 화식한우를 론칭하게 됐다”며 “축산 상품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먹거리 라인업을 지속해서 확대·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