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05 (목)
‘한결원-한국예식업중앙회’, 제로페이 활성화 협약 체결
‘한결원-한국예식업중앙회’, 제로페이 활성화 협약 체결
  • 전예준 기자
  • 승인 2021.08.17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회 소속 전국 예식장서 제로페이…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지역서는 상품권 결제도 가능
QR 키트 무료 제공 및 홍보 활성화… 원활한 서비스 운영 위해 결제 관련 민원 지원도
왼쪽부터 한국예식업중앙회 정운규 회장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근주 원장
왼쪽부터 한국예식업중앙회 정운규 회장과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근주 원장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한국예식업중앙회(회장 정운규)와 소속 회원사에 제로페이 가맹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결원은 한국예식업중앙회 소속 회원사에 제로페이 가입 승인 및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등록을 지원하며, QR 키트도 무상 제공한다. 한국예식업중앙회는 회원사에 제로페이 가맹 홍보 및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전달한다.

소비자는 이제 전국에 있는 소속 예식장에서 편리하게 제로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지역에서는 상품권 사용도 가능해져 소비자는 금액 부담이 큰 예식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현재 한국예식업중앙회에 등록된 회원사는 300여 곳으로, 소비자는 원하는 지역의 예식장에서 상품권 및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앞으로 상호 협력을 이어가며 제로페이 결제 민원 등 문제에 원활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한국예식업중앙회 정윤규 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예식장 업주와 고객이 제로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더욱 간편하고 알뜰하게 예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근주 원장은 “이번 협약이 거리두기 방역 수칙으로 예식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와 예식장 업주분들에게 경제적 지원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제로페이 서비스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