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0:19 (수)
“범인은 바로 너” 제5인격×명탐정 코난 컬래버, 2021년 가을부터 진행
“범인은 바로 너” 제5인격×명탐정 코난 컬래버, 2021년 가을부터 진행
  • 최인호 기자
  • 승인 2021.07.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PV 공개, 장원 속을 헤매는 추적의 재상연
최신 PV 공개, 장원 속을 헤매는 추적의 재상연

넷이즈 게임즈는 제5인격과 명탐정 코난 간의 컬래버레이션을 2021년 가을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이즈가 서비스하는 최초의 1대 4 비대칭 서바이벌 모바일 게임이자 사소한 단서까지 모조리 모아 진상을 철저히 밝혀내는 완전무결한 추리게임인 ‘제5인격’은 앞서 2020년 진행된 COAIV 대회에서 중국 대륙 지구와 ‘명탐정 코난’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것임을 발표한 바 있다.

그 후 1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제5인격’은 글로벌 서비스 3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전 세계 서버를 대상으로 ‘명탐정 코난’과의 컬래버를 공식 발표했고, 이 컬래버는 2021년 가을부터 정식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3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제5인격×명탐정 코난’의 최신 컬래버 PV가 공개됐다. PV에서는 어둡고 조용한 옛 장원을 배경으로 갑자기 한 발의 총성이 울려 퍼진다. 탐정은 그 총성의 근원지를 쫓아가다 눈부신 섬광과 함께 나타난 먼지 쌓인 문을 발견하고 그것을 열어본다. 이때 익숙한 BGM의 변주곡이 흘러나오고 에도가와 코난, 모리 코고로, 모리 란, 핫토리 헤이지, 미야노 시호(하이바라 아이) 등 친숙한 캐릭터들이 잇달아 등장한다.

인기 추리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은 아오야마 고쇼가 쓴 동명의 만화가 원작으로 1996년 1월 8일 방송이 시작된 후 25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완결되지 않은 애니메이션 역사상 손꼽히는 최장수 작품이다.

애니메이션은 고등학생 탐정인 쿠도 신이치가 수상한 거래의 현장을 목격하고, 검은 조직이 먹인 정체불명의 약 때문에 어린아이의 몸이 돼 해독제를 찾아 헤매면서 다양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다. 베일에 싸인 에우리디케 장원에서도 서스펜스로 가득 찬 사건들이 발생하는데, 과연 엄습해 오는 위기 속에서 명탐정 코난은 평소처럼 진상을 파헤칠 수 있을 것인지 주목된다.

제5인격 또한 서스펜스로 가득 찬 게임이다. 수수께끼 투성이의 난관 속에서도 냉철한 두뇌로 전력을 다해 배후에 숨은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정의와 신념은 이 두 작품의 공통된 정신이며, 공명하는 이 두 영혼은 이번 컬래버를 더욱 임팩트 있게 만들어 줄 것이다.

올해 가을부터 정식으로 시작되는 이 컬래버가 얼마나 색다른 형식과 강력한 스토리를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