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06 (금)
KBS '달이 뜨는 강' 첫 방송 D-DAY,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첫방 관전 포인트 넷
KBS '달이 뜨는 강' 첫 방송 D-DAY,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첫방 관전 포인트 넷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2.1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빅토리콘텐츠
사진=빅토리콘텐츠

고구려를 뒤흔든 평강과 온달의 사랑이 오늘 '달이 뜨는 강'을 통해 부활한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극본 한지훈/연출 윤상호/제작 빅토리콘텐츠)이 드디어 오늘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달이 뜨는 강'은 고구려가 삶의 전부였던 공주 평강(김소현 분)과 사랑을 역사로 만든 장군 온달(지수 분)의 순애보를 그리는 퓨전 사극 로맨스다. 첫 방송을 향한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가 뜨거운 가운데, 이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 설화에 기록되지 않은 평강X온달의 만남 어떻게 풀었나

'달이 뜨는 강'은 평강 공주와 온달 장군의 설화를 기반으로 하지만, 그 위에 역사적 상상력을 더해 만들어진 픽션이다. 설화 속 비어 있는 행간을 채워 새로운 이야기를 완성하는 것. 첫 방송에서는 두 사람의 첫 만남이 담기며 대서사시의 서막을 연다. 이들이 어떻게 만나게 되는지, 또 이 만남이 두 사람의 앞으로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 연왕후와 평강, 김소현의 1인 2역

김소현은 '달이 뜨는 강' 첫 방송에서 연왕후와 평강, 1인 2역으로 등장한다. 제작진에 따르면 김소현은 집중력 있는 연기로 연왕후와 평강 모두를 완벽하게 소화했다고. 같은 얼굴로 전혀 다른 분위기의 연왕후와 평강을 그려갈 김소현의 도전이 기대된다.

▲ 흥미진진한 고구려의 권력 다툼

'달이 뜨는 강'의 평강은 고구려의 부흥을 꿈꾸는 진취적인 공주다. 첫 방송에서는 평강이 이 같은 꿈을 같게 된 이유인 고구려의 혼란스러운 정세가 그려진다. 그중에서도 고구려 황실에서 펼쳐지는 권력 다툼을 특히 주목해서 봐야 한다는 제작진의 전언. 또한 고구려의 정세는 평강과 온달의 멜로와도 긴밀하게 엮여가기에 더욱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 두 눈을 사로잡을 화려하고 웅장한 액션

'달이 뜨는 강'은 첫 방송부터 웅장한 스케일의 액션으로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평강과 온달이 참전한 전쟁부터 살수로 살아온 평강의 눈을 뗄 수 없는 검술까지. 윤상호 감독의 감각적인 영상미로 완성된 생동감 넘치는 액션은 시청자들의 두 눈을 제대로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풍성한 볼거리로 명품 사극을 예고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 첫 방송은 오늘(15일) 밤 9시 30분 시청자를 찾아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