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깨워(Who U Are)' 뮤직비디오 공개 나흘 만에 조회수 '천만 뷰' 돌파
강다니엘, '깨워(Who U Are)' 뮤직비디오 공개 나흘 만에 조회수 '천만 뷰' 돌파
  • 정호선 기자
  • 승인 2020.08.0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막과 얼음의 공간을 넘나드는 강다니엘의 반전 매력
이전 기록보다 5일 단축, 여전히 빠른 조회수 증가율 보여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의 신곡 '깨워(Who U Are)' 뮤직비디오가 자체 최단 기록을 새로 경신했다.

지난 3일 오후 6시 공개된 강다니엘의 두 번째 미니 앨범 'MAGENTA' 타이틀곡 '깨워' 뮤직비디오가 공개 나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는 지난해 7월 발매한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의 타이틀곡 '뭐해'가 9일 만에 1,000만 뷰를 달성한 것과 비교해 약 5일이나 단축시킨 기록이다. 단독 채널을 개설한지 1년여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는 취약점에도 불구, 천만 뷰 달성 이후로도 여전히 빠른 조회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깨워'는 808 베이스 드럼, 라틴 기타, 플루트, 신시사이저와 보컬 이펙트들이 강력한 조합을 이루어 완성된 곡으로, 스스로도 알지 못했던 감정을 깨워 줄 뜨거운 에너지를 과감한 가사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뮤직비디오에서는 극한의 두 공간이 교차되며 잠재된 내적 에너지를 깨워내는 듯한 모습을 담아냈다. 강다니엘은 불타는 모래사막과 꽁꽁 얼어버린 얼음 동굴의 공간을 넘나들며 반전의 모습으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이전의 뮤직비디오가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신보의 '깨워' 뮤직비디오는 오롯이 퍼포먼스에 집중해, 그동안 음악팬들이 가장 보고 싶어 했던 퍼포머 강다니엘의 모습을 '마젠타'의 강렬함으로 담아내 더 큰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강다니엘은 지난 3일 두 번째 미니 앨범 'MAGENTA'를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