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0:36 (목)
동원F&B, 다음 웹툰 ‘뽀짜툰’ 캐릭터 담은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 출시
동원F&B, 다음 웹툰 ‘뽀짜툰’ 캐릭터 담은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 출시
  • 전예준 기자
  • 승인 2020.07.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가 다음 웹툰 뽀짜툰 캐릭터를 담은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을 출시했다
동원F&B가 다음 웹툰 뽀짜툰 캐릭터를 담은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을 출시했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다음 웹툰과 협업해 ‘뽀짜툰’의 캐릭터가 그려진 반려묘용 기능성 습식 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장 건강, 피부 건강, 체중조절, 면역)을 출시했다.

다음 웹툰은 카카오페이지의 사내 독립기업(CIC, Company in Company)으로 2003년 국내 포털 최초로 웹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영상, 캐릭터, 단행본 등 다음 웹툰의 작품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2차 저작물이 500여개에 달하는 웹툰 플랫폼이다.

‘뽀짜툰’은 반려묘와 함께 살고 있는 작가의 일상을 그린 웹툰으로 반려묘에 대한 섬세한 묘사와 공감되는 이야기로 반려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뽀짜툰’은 다음 웹툰 펫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며 ‘뽀짜툰’ 캐릭터들은 다이어리, 달력, 이모티콘 등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될 만큼 인기가 많다.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은 ‘뽀짜툰’ 캐릭터 3종(포비, 봉구, 꽁지)이 각각 캔 디자인에 그려져 있으며 제품당 각기 다른 표정의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그중 ‘체중조절&관절’ 제품은 소비자가 직접 뉴트리플랜 공식 SNS와 작가 SNS에서 진행된 설문에 참여해 디자인에 들어갈 캐릭터를 선정하는 등 출시 전부터 반려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반려묘용 습식 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은 각각 장 건강, 피부 건강, 체중조절, 면역을 돕는 기능캔 4종으로 구성됐다.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은 고양이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한 참치를 주원료로 각각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과 장 건강 및 배변 상태 개선을 돕는 이눌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께 담겨 있다.

동원F&B가 운영하고 있는 ‘뉴트리플랜’은 반려묘 시장이 발달한 일본에 28년간 5억캔 이상을 수출하며 펫푸드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은 펫푸드 전문 브랜드다. 뉴트리플랜은 2019년에 이어 2020년 2년 연속 ‘KMAC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펫푸드 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동원F&B는 최근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기능성 캔 제품을 비롯한 프리미엄 펫푸드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활발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펫푸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