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0:36 (목)
리츠칼튼 발리, 미식의 섬 발리에서 즐기는 인도네시아 요리 축제 개최
리츠칼튼 발리, 미식의 섬 발리에서 즐기는 인도네시아 요리 축제 개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19.11.0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리·수마트라·자바 등 요리를 통해 떠나보는 인도네시아 여행
리츠칼튼 발리의 사왕안 주니어 스위트
리츠칼튼 발리의 사왕안 주니어 스위트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발리의 누사두아 해변에 위치한 럭셔리 리조트 리츠칼튼 발리에서 이번에 특별한 요리 축제를 개최한다.

인도양이 한눈에 보이는 리츠칼튼의 베쟈나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The Spice Connection’이란 이름의 이 요리 축제는 11월 4일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의 향신료와 발리를 대표하는 여러 요리들을 특색있게 살린 다양한 음식을 한 달간 투숙객들에게 제공한다.

이 요리 축제에 주목할 만 점은 유명한 작가이자 셰프로 널리 알려진 페티 엘리엇(Petty elliot)이 참가한다는 것이다. 페티 엘리엇은 2015년 Peak Magazine이 뽑은 ‘인도네시아를 이끄는 여성’ 중 한 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그녀는 요리에 관련한 여러 서적을 저자한 작가로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발리와 자카르타의 많은 호텔들의 게스트 셰프 겸 컨설턴트 활동도 꾸준히 하고있다. 그런 그녀가 참여하는 이번 축제에는 쉐프 가든에서 즐기는 특별한 만찬인 ‘스파이스 투어(Spice tour)’를 비롯하여 와인 디너 및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열린다.

또한 11월 4일~11월 10일엔 수마트라, 11월 11일~11월 17일에는 자바, 11월 18일~11월 25일엔 발리, 11월 25일~12월 1일에는 술루웨시, 이렇게 각 주마다 각각 다른 지역의 특산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 미식 여행지로서도 사랑을 받고있는 섬이다. 리츠칼튼 발리 안의 레스토랑은 각각의 다른 환상적인 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테마별로 전세계를 대표하는 여러 음식들을 즐길 수 있다. 미식가뿐만 아니라, 발리 현지인들도 찾는 레스토랑은 총 6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요리 축제가 열리는 베자나(Bejana)를 비롯하여 멋진 해변을 감상할 수 있는 스페인 풍 타파스 라운지 브리지스(Breezes), 일식 레스토랑 라쿠(Raku) 등 다양한 테마의 요리들을 입맛대로 즐길 수 있다.

리츠칼튼 발리의 카림 타야치(Karim Tayach) 총 지배인은 “리조트 내의 아름다운 장소에서 다양한 매력을 가진 레스토랑과 바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리츠칼튼 발리만의 장점이다. 우리는 평범함을 뛰어넘어 특별함으로 나아갈 수 있는 독창적이고 특별한 서비스를 투숙객들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11월 한 달간 개최되는 이 요리 축제는 국내 여행사를 통해 예약한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리츠칼튼 발리에서 즐기는 인도네시아 요리 여행, 이번 달 발리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체크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