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0:36 (목)
실시간 검색어 '조국임명검찰개혁' 그 배경은?
실시간 검색어 '조국임명검찰개혁' 그 배경은?
  • 박승준 기자
  • 승인 2019.09.0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임명검찰개혁/사진=JTBC '뉴스룸' 방송캡처
조국임명검찰개혁/사진=JTBC '뉴스룸' 방송캡처

'조국임명검찰개혁'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자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6일 오전 1시 50분 현재 다음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른 '조국임명검찰개혁' 키워드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지지자들이 해당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및 해시태그 달기 운동을 진행한 결과다.

실제 조 후보자의 지지층은 '조국힘내세요' '가짜뉴스아웃' '근조한국언론' '정치검찰아웃' '나경원자녀의혹' 등 각종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검색어 띄우기 운동' 에 나섰다.

이와 함께  '황교안자녀장관상'도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 후보자를 지지하는 네티즌들이 최근 조 후보자의 딸과 관련된 의혹들을 제기하고 있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해 맞불을 놓은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자녀는 지난 2001년 '장애우와 함께하는 청소년모임'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해 인식개선에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으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편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6일 오전 10시부터 열린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조 후보자와 의혹에 관련된 증인을 불러, 후보자의 도덕성과 자질, 정책 수행 능력을 검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