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20 (금)
빛 공해의 위험에서 우리를 구해줄 단 한줄기의 빛, SunLike
빛 공해의 위험에서 우리를 구해줄 단 한줄기의 빛, SunLike
  • 전예준 기자
  • 승인 2018.06.0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unLike 기술 적용된 홈조명 개발, 미미라이팅 통해 6월 공식 출시
- "야간 블루라이트 노출, 유방암, 전립선암 발병 늘린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글로벌 건강 연구소 연구 결과 발표
- 생체리듬에 최적화 된 차세대 조명, 우리 집 건강 지킨다.

대한민국 최초의 LED 전문기업 서울반도체는 썬라이크 LED 기술이 적용된 홈조명을 개발하여 국내 가구 업계 1위인 한샘가구 공급업체인 미미라이팅 (http://www.mimilighting.co.kr, 대표: 윤철구)을 통해 6월 30일 이후 출시할 예정이다.

미미라이팅은 본격적인 제품 출시에 앞서 SunLike 조명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미미라이팅 논현동 직영 매장을 오픈 하였고, 지난 5월 30일에는 코엑스에서 열린 전기전력전시회에도 참가해 썬라이크 제품을 선보였다.

미미라이팅의 SunLike 전용 부스에서 고객들이 직접 썬라이크를 체험하고 있다.
미미라이팅의 SunLike 전용 부스에서 고객들이 직접 썬라이크를 체험하고 있다.

미미라이팅 홈 조명에 적용된 썬라이크는 태양빛에 가장 가까운 빛을 구현하여 편안하면서도 선명하고, 건강한 빛을 제공하는 차세대 광원이다. 서울반도체의 광 반도체 기술과 일본 도시바 머티리얼즈사의 TRI-R(트라이알)기술이 융합되어 만들어낸 꿈의 빛이다.

썬라이크는 독일에서 가장 많은 구독 수를 자랑하는 오랜 전통의 권위 있는 전기전자부문 전문 매거진 일렉트로닉지가 수여하는 올해의 제품상에서 광전자(Optoelectronics) 부문 1위에 선정됐고, 세계 최대 조명 전시회인 조명건축박람회(Lighting & Building 2018)에서도 PKG로는 이례적으로 혁신제품 7위에 선정 되는 등 전 세계 전문가들로부터 기술 혁신성을 인정 받았다.

사진설명: 기존 인공광원 대비 태양과 가장 가까운 스펙트럼을 갖춘 썬라이크
사진설명: 기존 인공광원 대비 태양과 가장 가까운 스펙트럼을 갖춘 썬라이크

산업고도화로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인공 조명 아래 실내에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은 태양으로부터 얻던 많은 혜택을 잃어 버리고 살았다. 하지만, 썬라이크는 거의 태양광과 같은 수준의 스펙트럼을 가짐으로써 햇빛이 주는 많은 이로운 장점들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사물을 마치 태양 아래에서 보듯 편안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도와 준다.

자연적인 빛은 우리 몸이 일정한 리듬에 따라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지만 인공적인 블루라이트는 우리 몸의 리듬을 망가뜨리고 수면 패턴을 바꾸며 순환 장애를 일으킨다.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 글로벌 건강 연구소(Barcelona Institute for Global Health)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야간에 블루라이트에 많이 노출된 사람일수록 일주기 리듬이 망가지고 그 결과 유방암과 전립선암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한다.

서울반도체의 썬라이크는 태양광과 가장 가까운 스펙트럼을 구현하여 우리의 생체리듬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눈의 피로 및 망막에 손상을 주는 특정 파장을 자연에 가깝게 줄여 실내 생활에 건강한 빛을 제공한다.

미미라이팅 윤철구 대표는 “지금 인류에게 필요한 빛은 BCL(brain care lighting) 조명으로 연령, 환경,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빛이다”라고 하며 “그 중에 썬라이크 기술은 필수불가결한 빛으로 앞으로 서울반도체와 협업하여 BCL 조명 보급에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글로벌마케팅담당 손민수 상무는 “빛 공해를 줄일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인 썬라이크가 홈조명으로 개발되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빛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인류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아름답고 건강한 빛을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