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06 (금)
방광염에 좋은 '크랜베리', 효능과 부작용은?
방광염에 좋은 '크랜베리', 효능과 부작용은?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9.07.05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랜베리/사진=SBS
크랜베리/사진=SBS

'좋은 아침'에서 방광염에 좋은 음식으로 크랜베리를 소개하며 이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5일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서는 방광염에 좋은 음식으로 크랜베리와 두부가 소개됐다.

크랜베리에는 프로안티시아딘이 풍부한데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 성분보다 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진 프로안티시아딘은 방광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서 세균 감염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다.

크랜베리를 주스로 마시면 보다 섭취가 용이한데 물 한 컵 1티스푼의 크랜베리 가루를 넣어 잘 저어서 먹으면 일일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가 가능하다.

임산부, 수유부는 방광염에 걸렸을 때 항생제 처방보다는 크랜베리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 미국에서 임산부 들에게 한 그룹은 크랜베리 섭취를 하게 하고 다른 그룹은 항생제 복용을 하게 했더니 치료 경과가 크랜베리 섭취를 한 그룹과 항생제 복용을 한 그룹을 비교했을 때 별 차이가 없었다는 결과가 밝혀지기도 했다.

보통 꽉 끼는 바지, 코르셋, 대중목욕탕,잘못된 비데 사용 등으로 방광염에 걸리게 되는데 그 이유는 세균이 습하고 더운 곳에서 잘 자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토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어서 습하지 않게 하고 늘 요도부위 청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복부비만자들도 배가 방광을 누르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노폐물이 쌓이고 이는 염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방광염에 걸리므로 비만해결은 필요하다.

크랜베리는 안정성이 입증된 식품이지만 과다하게 먹으면 설사 복통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발생되니 주의가 요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