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한일전, 오세훈 결승골로 승리
축구 한일전, 오세훈 결승골로 승리
  • 조성민 기자
  • 승인 2019.06.0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 일본 축구 경기 영상(사진=SBS 캡처)
대한민국 대 일본 축구 경기 영상(사진=SBS 캡처)

축구 한일전 승리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5일 오전 0시 30분 폴란드의 루블린에 위치한 아레나 루블린에서 열린 ‘2019 폴란드 U20 월드컵’ 대한민국 대 일본의 16강전이 열렸다.

오랜 시간 라이벌로 꼽혀왔던 한국과 일본인만큼 이번 경기에도 각 나라의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에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도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의 승리가 확정 되자 일본 네티즌들은 “실력으로 진거야. 후반 체력 떨어져서 밀리다가 진거지. 전반 체력을 아끼는 작전을 취한 한국의 작전 승리야”, “어찌됐건 골을 못 넣은 일본이 문제지”, “일본이 너무 약했어. 후반엔 완전 지배당했잖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한 “뭐 그래도 잘 한 편이잖아. 한국은 일본과 달리 해외파도 불러온 세대최강 팀이었으니 말야. 더 압도당할 줄 알았는데”, “매수파워에 졌어”, “뭐 일본은 한국님에겐 못 이기는 거지”, “솔직히 DF는 여태까지 잘 버텨줬어. 공격진들 잘못이야” 등의 반응도 보였다.

이날 경기에서는 오세훈의 결승골에 힘입어 한국이 일본을 1-0으로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와 관련해 정정용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은 “선수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했고 마지막까지 하나 됐다”며 “전반만 잘 대처하면 후반에 기회가 온다고 봤다. 선수들이 잘 이해하고 뛰어줬다”고 말했다. 이어 “늦은 시간까지 응원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독으로서 감사드린다. 8강전을 잘 준비해 후회 없는 도전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