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12 (화)
현대차,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 론칭
현대차,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 론칭
  • 전예준 기자
  • 승인 2019.05.1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어, 현대차의 귀가 되어 고객 의견 경청하겠다는 의미 담겨
‘패널’ 가입 고객에게 멤버십 카드 발급, 활동 등급에 따라 신차 구매 및 공임비 할인 혜택
15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 참여하는 모든 패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제공
현대차가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를 론칭했다
현대차가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를 론칭했다

현대차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현대자동차는 온라인상에서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수시로 듣고 고객과 함께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나가는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히어(H-ear)’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고 13일(월) 밝혔다.

‘히어’는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해 온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을 온라인 버전으로 확대 개편한 것으로 선별된 참가자들이 오프라인 모임을 기반으로 활동하던 기존 방식을 뛰어넘어 누구든지 언제라도 현대차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영역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히어(H-ear)의 명칭은 현대자동차(H)의 귀(ear)가 되어 고객의 의견을 귀 기울여 경청(hear)하겠다는 뜻으로 여기에는 상품 및 서비스의 개발 초기 단계부터 고객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하겠다는 현대차의 의지가 담겼다.

현대자동차는 ‘현대차와 고객’뿐만 아니라 ‘고객과 고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다자간 소통의 공간인 히어를 활용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고객의 니즈를 신속히 파악하고 이를 사업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히어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면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추가 정보를 입력해 ‘패널’이 되면 의견과 아이디어를 주고받는 공간인 랩(Lab)에 참여해 활동할 수 있다.

랩은 △상품(차량/신기술/친환경) △고객 서비스 △정비 서비스 △판매 채널 △시장/트렌드 △기타 등 6개의 카테고리 내 다양한 주제로 개설되며 패널은 본인이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랩에 자동 매칭되어 자신의 아이디어나 제안을 자유롭게 작성하고 등록된 질문을 주제로 토론할 수 있다.

패널에게는 전용 멤버십 카드가 발급되며 활동 우수자 및 우수 아이디어 포상 등에 따라 지급받는 멤버십 캐시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패널 등급에 따라 현대자동차 신차 구매 및 수리 공임비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가입 및 활동 방법, 패널 등급별 혜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히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업계에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온라인 기반의 대고객 오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과 함께 현대자동차의 미래를 설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고객 소통 채널 히어의 공식 오픈을 기념해 15일(수)까지 패널로 가입한 고객이 히어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히어’에 바라는 점을 댓글로 남길 경우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잔)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