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06 (금)
(주)뉴딘스퀘어, 신개념 스크린볼링시스템 '팝볼링' 시장 정식 출시
(주)뉴딘스퀘어, 신개념 스크린볼링시스템 '팝볼링' 시장 정식 출시
  • 최인호 기자
  • 승인 2018.04.2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뉴딘그룹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팝볼링’, 4월 브랜드 공식 런칭 및 정식 판매 개시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인 ㈜뉴딘스퀘어의 스크린볼링 시스템 ‘팝볼링(POP Bowling)’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인 ㈜뉴딘스퀘어의 스크린볼링 시스템 ‘팝볼링(POP Bowling)’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인 ㈜뉴딘스퀘어(대표이사 송재순)가 4월 스크린볼링 시스템 ‘팝볼링(POP Bowling)’을 정식 런칭하며 새로운 감각의 볼링 문화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뉴딘스퀘어는 4월 초 서울 강남구 논현동 부근에 ‘팝볼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쇼룸을 오픈하고, 전국 7개 판매 대행사와 판매계약을 체결하며 전국적 영업망을 확보했다.  

볼링은 시간과 장소, 날씨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일찌감치 ‘국민스포츠’로 인기를 모았다. 최근에는 배우 김수현, FT 아일랜드 이홍기, 동방신기 유노 윤호 등 볼링 마니아 연예인들의 취미가 알려지며 그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이런 볼링 열풍에 힘입어 ㈜뉴딘스퀘어가 내놓은 신개념 스크린볼링시스템 '팝볼링'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팝볼링’은 스크린골프로 유명한 골프존뉴딘그룹이 오랜 연구·개발 끝에 선보인 야심작이다. 볼링공과 볼링 레인은 존재하지만 볼링핀은 존재하지 않는다. 유저가 볼링공을 굴리면 볼링공이 굴러가며 레인 끝에 위치한 ‘스크린’을 강타하게 되는데, 곧바로 실감나는 ‘가상 볼링공’이 등장하며 화려한 효과와 함께 ‘디지털 볼링핀’을 쓰러뜨린다. 기존 볼링의 손맛은 유지하면서, 정밀한 센싱 기술로 가상 볼링공과 볼링핀의 움직임을 제대로 구현해 게임의 몰입감을 더했다는 평이다.

정교한 그래픽과 실감나는 사운드, 디지털 핀세터 시스템을 통해 화려한 이벤트와 다양한 게임 요소를 탑재했다. 고해상도 영상센서와 최상의 볼링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전, 팀전, 369모드 등 기존 볼링에선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하며, 디지털 볼링핀을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 등을 선보이는 등 스크린볼링만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팝볼링(POP Bowling)’ 게임 화면
‘팝볼링(POP Bowling)’ 게임 화면

특히 예비 창업주들의 반응이 뜨겁다. 팝볼링을 활용하면 기존 볼링장의 35% 정도의 공간과 3분의 1 수준의 창업 비용만으로 스크린 볼링장 창업이 가능하다. 볼링핀을 정리하거나 볼링핀 정비 기계를 따로 들여놓을 필요가 없어 유지 보수가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다. 또 스크린볼링장에 펍, 카페, 음식점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결합할 수도 있어, 지난 1월 실내 스포츠 운영 사업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시연회에서도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쏟아지는 창업 문의로 인해 뉴딘스퀘어는 시스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전국 기준 4개 매장 계약을 완료하는 기염을 토했다.

㈜뉴딘스퀘어 송재순 대표이사는 “볼링은 지금까지도 다양한 연령층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왔지만 여기에 젊은 층을 만족시킬 신선한 요소를 가미한다면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며 이어 “앞으로 뉴딘스퀘어는 기존의 볼링에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신개념 스크린볼링시스템 ‘팝볼링’을 제공해 보다 새롭고 신나는 볼링 문화를 창조해 나가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팝볼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뉴딘스퀘어 홈페이지와 골프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혜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